혀끝의여행지

다낭에서 만난 한국의 맛, 강남BBQ 솔직 후기!

여행therich 2025. 6. 27. 11:23

뜨거운 태양 아래 빛나는 베트남 다낭에서, 우리의 입맛을 제대로 사로잡을 한국식 BBQ 맛집, 강남BBQ 방문기를 들려드릴까 해요.
 
다낭 여행 중 갑자기 한국 음식이 그리워진다면, 망설임 없이 이곳으로 향해보세요!
 
오늘은 2025년 6월 27일 금요일, 다낭의 따스한 햇살이 그립네요.
 
저의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강남BBQ의 모든 것을 파헤쳐 보겠습니다.
  

맛집 전경
식당 내부

 

다낭 도심 속, 푸른 외관이 인상적인 강남BBQ를 찾아서

 
다낭은 언제나 활기 넘치는 도시죠. 저는 쨍한 햇살이 가득했던 지난 다낭 여행 중, 다낭 시내에 위치한 강남BBQ를 찾아갔습니다. 멀리서도 한눈에 띄는 강렬한 파란색 건물이 바로 강남BBQ였어요. 
 
건물 외벽에 큼지막하게 쓰여진 "Gangnam BBQ" 간판이 마치 한국의 강남 한복판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더라고요.

식당 입구에는 벌써 많은 손님들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한국인뿐만 아니라 현지인, 그리고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들이 북적이는 걸 보니, 이곳이 다낭의 핫플레이스임을 짐작할 수 있었어요.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베트남 식당들과는 달리, 강남BBQ는 신발을 신은 채로 편안하게 들어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입구 옆에는 아기자기하게 놓여있는 신발들도 보이네요. 아마 식당 내부에 좌식 공간도 마련되어 있는 듯했어요.

 

 

깔끔하고 쾌적한 실내 분위기, 그리고 맛있는 냄새!

 

식당 안으로 들어서자마자, 한국식 BBQ 전문점 특유의 고소한 숯불 향이 코를 자극했습니다. 넓고 깔끔한 홀은 테이블 간 간격이 넉넉해서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었어요. 테이블마다 설치된 불판과 환기 시설은 우리가 아는 한국 고깃집의 모습 그대로였습니다.

특히, 높은 층고와 통창으로 들어오는 시원한 햇살은 식당 내부를 더욱 밝고 쾌적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창문에는 햇빛을 가려주는 블라인드가 설치되어 있었고, 낮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시원한 에어컨 덕분에 땀 한 방울 흘리지 않고 식사를 할 수 있었어요. 
 
테이블마다 미리 세팅된 수저통과 컵, 그리고 인덕션은 청결하게 관리되고 있었습니다.

저와 일행은 창가 쪽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테이블 위에는 기본 세팅으로 이미 다양한 종류의 반찬들이 가지런히 놓여 있었어요. 벌써부터 군침이 돌기 시작했습니다!

 

기본 세팅

 

푸짐함에 감동! 다채로운 한국식 반찬의 향연

 
자리에 앉자마자 제 눈을 사로잡은 것은 바로 상다리 휘어지게 차려진 반찬들이었습니다! 한국에서는 추가 요금을 내거나 셀프바에서 직접 가져와야 하는 반찬들이 이곳에서는 기본으로 제공되다니, 정말 감동 그 자체였어요. 베트남에서 이런 인심을 만나다니!
 
테이블 위를 가득 채운 반찬들을 하나하나 살펴볼까요?

아삭한 배추김치 
역시 한국 식당의 기본 중의 기본이죠! 먹기 좋게 잘라져 나온 배추김치는 보기만 해도 침샘을 자극하는 비주얼이었습니다. 아삭하고 적당히 익은 맛이 일품이었어요. 밥과 함께 먹어도, 고기와 함께 먹어도 최고였습니다.

알싸한 생마늘과 고추 
한국식 BBQ에 빠질 수 없는 짝꿍이죠! 쌈 싸 먹을 때 필수템인 생마늘과 매콤한 맛을 더해줄 고추도 푸짐하게 제공되었습니다. 신선함이 느껴졌어요.

상큼한 양배추 샐러드 
아삭한 양배추에 상큼한 소스가 뿌려져 있어 입맛을 돋우는 역할을 톡톡히 했습니다. 고기 먹기 전 에피타이저로 안성맞춤!

고소한 콩나물 무침
고소한 참기름 향이 솔솔 풍기는 콩나물 무침은 언제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이죠. 아삭한 식감도 살아있어 젓가락이 계속 가더라고요.
 
새콤달콤 절인 무 
새콤달콤하게 절인 무는 고기의 느끼함을 싹 잡아주는 역할을 했습니다. 중간중간 입안을 개운하게 해주어 좋았습니다.
 
매콤 양념 반찬 
매콤달콤한 양념이 매력적인 반찬이었을 것 같아요. 정확히 무엇인지는 모르겠지만, 다른 반찬들과 함께 한국적인 맛을 더해주었습니다.
 
신선한 쌈 채소 
푸릇푸릇한 상추와 배추는 신선함 그 자체였습니다. 고기를 싸 먹기에 충분한 양이 제공되어 넉넉하게 즐길 수 있었어요. 쌈 채소는 신선해야 제맛인데, 이곳은 합격!

각종 소스 
쌈장, 기름장, 그리고 고춧가루 양념으로 보이는 소스까지, 다양한 소스들이 준비되어 있어 취향에 맞게 고기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쌈장에 마늘 한 조각 넣고 먹는 걸 좋아해요!
 
이 모든 반찬들이 메인 메뉴를 시키기도 전에 제공된다는 사실에 다시 한번 감탄했습니다. 마치 한국의 정겨운 시골집 밥상처럼 푸짐하고 넉넉한 인심을 느낄 수 있었어요.

 

반응형

 

끓이면 끓일수록 깊어지는 맛, 김치찌개!

 
우리는 오늘 메인으로 김치찌개와 돼지고기 요리를 주문했습니다. 먼저 불판 위에 올려진 김치찌개는 보글보글 끓어오르며 식욕을 자극하는 매콤한 향을 풍겼어요. 큼지막하게 썰린 두부와 김치, 그리고 아삭한 배추가 푸짐하게 들어있었습니다.

특히, 두부가 넉넉하게 들어있어 좋았어요. 한국에서 먹던 김치찌개의 그 맛 그대로! 얼큰하면서도 깊은 국물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밥과 함께 먹으니 속이 든든해지고, 다낭의 더위도 잠시 잊게 만드는 마법 같은 맛이었죠. 
 
김치찌개는 인덕션 위에서 계속 따뜻하게 유지되어 마지막 한 숟갈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해외에서 이렇게 찐한 김치찌개를 만나는 건 정말 행운이에요!

 


육즙 가득! 강남BBQ의 대표 메뉴들

 
다음으로 나온 메인 메뉴는 요리였습니다.

첫 번째 요리는 보기에만 해도 군침 도는 촉촉한 돼지수육이었습니다. 
 
길쭉하게 썰린 돼지고기 수육은 겉은 노릇하게 익고 속은 촉촉한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별다른 양념 없이도 고유의 고소한 맛이 살아있어, 쌈 채소와 함께 쌈장이나 마늘을 곁들여 먹으니 환상의 궁합이었어요. 고기 자체의 잡내 없이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어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메뉴였습니다.

두 번째 요리는 매콤한 양념에 낙지볶음 같았어요. 
 
윤기 흐르는 양념에 잘 버무려진 낙지와 아삭한 양배추가 어우러져 군침을 돌게 했습니다. 통깨가 솔솔 뿌려져 있어 고소함까지 더해졌어요. 한 입 먹어보니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양념이 고기에 깊숙이 배어들어 밥도둑이 따로 없었습니다. 쫄깃한 식감도 인상적이었어요.

강남BBQ는 고기를 직접 구워 먹는 방식이 아니라, 이미 조리되어 나오는 메뉴들도 있어서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특히 더운 다낭 날씨에 직접 고기를 굽는 수고를 덜어주니 더욱 만족스러웠어요.

 


다낭 강남BBQ, 가격대는 어느 정도일까? (개인적인 생각)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가격 정보! 아쉽게도 제가 방문했을 때 메뉴판을 자세히 찍지는 못했지만, 전반적인 경험과 음식의 퀄리티를 고려했을 때 다낭 현지 음식점보다는 조금 높은 가격대였습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이 정도 퀄리티의 한국 음식을 먹는다고 생각하면 매우 합리적인 수준이라고 느껴졌습니다. 
 
푸짐한 반찬과 메인 메뉴까지 고려하면, 충분히 그 가치를 하는 곳이라고 생각해요. 
 
보통 한국 BBQ 전문점과 비슷한 수준을 예상하시면 큰 무리는 없을 것 같습니다.

 

기본 세팅 이미지


다낭 강남BBQ, 다시 방문하고 싶은 이유 (총평)

 
오늘 강남BBQ에서의 식사는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낭 여행 중 만난 최고의 한국 식당 중 하나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어요.

최고의 맛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는 김치찌개와 푸짐하고 맛있는 돼지고기 요리까지, 모든 메뉴가 훌륭했습니다. 특히, 한국에서 먹던 그 맛을 베트남 다낭에서 느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었어요.
 
넘치는 인심 
상다리 부러지게 차려지는 다양한 반찬들은 보는 즐거움과 먹는 즐거움을 동시에 선사했습니다. 부족함 없이 제공되는 반찬 덕분에 더욱 풍성한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쾌적한 환경 
넓고 쾌적한 실내 공간과 깨끗하게 관리되는 테이블, 그리고 시원한 에어컨까지,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이었습니다.
 
친절한 서비스 
직원분들도 친절하고 신속하게 응대해주셔서 기분 좋게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돼지수육


여행the리치 소견 

 

사실 해외여행을 하다 보면 한 끼 정도는 한국 음식이 먹고 싶다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그런 점에서 저는 어쩔 수 없는 국내산 자연산 대한국민인 것 같습니다.

 
다낭의 더운 날씨에 불판 앞에서 고기 굽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저희처럼 김치찌개나 이미 조리되어 나오는 볶음류를 시켜 편안하게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주말 피크 시간에는 손님이 많을 수 있으니, 단체 방문이라면 미리 예약하고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낭 여행 중에 한국 음식이 그리워지거나, 현지 음식에 지쳐 새로운 맛을 찾고 계시다면, 강남BBQ를 강력 추천합니다. 이곳에서 한국의 맛과 정을 동시에 느껴보세요!

강남BBQ 전화번호

 

◁◀강남BBQ 연락처▷▶

 

전화번호 070. 240 6968 


다음에 다낭을 방문하게 된다면, 저는 또다시 강남BBQ를 찾을 것 같아요. 그때는 다른 메뉴들도 꼭 맛보고 싶네요! 여러분도 다낭에서 즐거운 미식 경험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