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pe diem 여행 Seize the day 여유와 행복

산청 대명사, 첫인상이 강렬한 알록달록한 꽃잔디 전국 핫플 본문

갬성여행

산청 대명사, 첫인상이 강렬한 알록달록한 꽃잔디 전국 핫플

여행therich 2025. 5. 4. 05:45

✅ 들어가며


양 옆으로 펼쳐진 꽃잔디의 끝없는 물결 속에서 자연이 주는 알록달록한 색감, 마음의 평안을 찾고 싶다면 오늘 소개할 '대명사'는 꼭 기억해 주세요. 
 
제가 다녀온 경남 산청의 대명사는 이 계절에만 볼 수 있는 꽃잔디의 절경이 정말 환상적이에요. 
 
화려한 꽃의 색감과 절경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도록 오늘의 글에서 사진과 함께 알차게 소개해드릴게요. 
 
어디를 어떻게 감상해야 좋을지부터 주의사항까지 다 준비했으니, 함께 읽으며 산청 여행을 계획해 보아요!
 

대명사 꽃잔디

 

 경남 산청, 대명사로 가는 길은 생각보다 간단해요!

 
대명사는 경남 산청에 위치한 절로, 초록빛 자연과 어우러진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랑합니다.
 
대명사는 차로 방문하는 게 가장 편리하며, 절 입구 앞에 약 6대 정도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요.
 
혹시 자리가 꽉 찼다면 근처 갓길에 주차할 수도 있답니다.
 
산 중턱에 자리 잡고 있어 약간의 오르막을 올라야 하지만, 그런 경사를 오르는 재미도 여행에 감칠맛을 더해줘요.
 
주변에는 조용한 산청의 특유의 평화로운 분위기가 가득하고, 계곡의 맑은 물소리까지 들리니 자연과 하나 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대명사 입구

 

✅ 꽃잔디로 물든 첫인상의 강렬함

 
입구에서 대명사를 처음 마주했을 때, 꽃잔디의 화려한 물결이 한눈에 들어왔어요.
 
푸른 언덕과 대조되는 분홍, 흰색의 잔디가 햇빛을 받아 더욱 빛났답니다.
 
계단이나 오르막길로 올라갈 수 있는데, 특히 오르막길은 경사가 가파르니 편한 신발은 필수예요.
 
올라가는 길 곳곳에 놓인 귀여운 아기 동자상이나 부처님 석상이 함께 자리하고 있어 사진 찍기에도 좋습니다.
 
자연스럽게 만들어진 포토스팟을 배경으로 기억에 남는 한 컷을 남겨보세요!
 

꽃잔디와 조각상

 

✅ 꽃잔디와 철쭉, 산청 대명사에서 즐기는 자연의 예술

 
대명사 곳곳에는 사람 손길이 닿은 정성이 느껴질 만큼 아름답게 가꿔진 꽃잔디가 펼쳐져 있어요.
 
이곳을 걷다 보면, 다양한 종류의 꽃도 볼 수 있어요.
 
처음 봤던 커다란 꽃이 모란이었다는 사실에 깜짝 놀라면서 사진도 남겼답니다.
 
뿐만 아니라, 철쭉 단지까지 마련되어 있어 붉은빛과 하얀빛이 어우러진 장관을 더해요.
 
꽃마다 화려한 색감과 독특한 모양이 모두 조화를 이루며 산 전체가 작은 정원처럼 느껴졌어요.


대명사 산책로
대명사 산책로 2

 

✅ 삼선당과 대웅전, 고즈넉한 사찰의 깊은 감동

 
조금 더 올라가면 삼선당이라는 건축물이 나오는데요.
 
이곳은 정말 고요하고 신성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곳이에요.
 
내부는 촬영 금지라 외관만 사진으로 남길 수 있었지만, 그 자체로도 충분히 아름다웠어요.
 
삼선당 앞 정원에도 꽃잔디와 다른 다양한 꽃들이 피어 있는데, 이곳을 천천히 산책하며 바라보는 순간이 정말 여유롭고 좋았어요.
 
대웅전으로 이어지는 길에서는 내려다보이는 풍경이 또 다르게 멋진 뷰를 만들어줬답니다.
 

대명사 핫 포토존
대명사 포토존

 

 주의해야 할 점도 알려드릴게요!

 
제가 방문한 4월말은 꽃잔디가 거의 만개한 상태였어요.
 
시기와 날씨에 따라 상태가 다르니, 방문 전 미리 확인해보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아마 5월초까지는 꽃잔디가 절정일 것 같아요.
 
또 오르막길 경사가 꽤 가팔라서 편한 신발은 필수가 될 거예요.
 
길을 거닐 때는 꽃잔디를 밟지 않고 돌길만 밟도록 조심해야 해요.
 
관리해주시는 분들의 정성이 묻어나기 때문에 우리도 함께 보존하며 즐겨야겠죠?
 
그리고 대명사 곳곳에 화장실은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지만, 1인용으로 되어 있어 혼잡한 시간에는 조금 기다려야 할 수도 있어요.
 

오르막길 계단
대명사 전경

 

 대명사에서 보내는 특별한 하루를 추천하며

 
대명사는 봄철 꽃잔디와 평온한 사찰 풍경을 완벽하게 즐길 수 있는 산청의 숨은 보물 같은 공간이에요.
 
크지 않은 규모이지만, 꼼꼼하게 관리된 덕분에 더 사랑스럽고 특별하게 느껴졌죠.
 
꽃잔디의 경이로운 색감과 함께 계단 아래에서 본 대웅전의 풍경은 정말 강렬하게 기억에 남았어요.
 
가까이 있는 자연 속에서 좋은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꼭 추천드려요!
 

대명사 꽃동산
대명사 연못


✅ 나가며

 
끝없이 펼쳐진 꽃잔디와 산청 대명사의 고요한 사찰 풍경은 마음이 복잡할 때 다시 찾고 싶은 장소로 기억될 거 같아요.
 
약간의 가파른 코스가 있긴 하지만 그만큼 특별하고 감성적인 풍경이 기다리고 있답니다.
 
산청에 가볼 만한 핫플레이스를 고민 중이라면, 꽃잔디 명소로 유명한 대명사를 꼭 들러보세요.
 
여러분도 알록달록한 꽃잔디 속에서 사진도 찍고 평온함을 느껴보길 바랄게요!
 

대명사에서 내려다 본 풍경

 

 

대한 호국불교소림선종대명사

경남 산청군 단성면 강누방목로 435

place.map.kakao.com

 

반응형